본문 바로가기
생활 정보

내일로 KTX 예매 및 사용 방법 안내

by amima 2023. 9. 20.
반응형

내일로는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"7일간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철도 여행패스" 입니다.

과거에는 연령과 여행 시기에 제한이 있었지만, 현재는 누구나 원하는 날짜와 좌석을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이 글에서는 내일로의 예매 방법과 사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.

내일로 KTX 예매

내일로 KTX 이미지
출처: 코레일 홈페이지

1. 연령 및 구매기간

모든 국민이 이용할 수 있으며, 상시로 운영됩니다. 단, 한국철도가 지정한 명절 기간에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. 예매는 이용 시작일을 기준으로 7일 전부터 가능하며, 패스 구매와 동시에 좌석 지정권 및 입석(자유석) 이용권을 발매할 수 있습니다. 각 패스 종류별로 연간 4회까지만 구매가 가능합니다.

 

2. 패스권 (연속 7일권 / 선택 3일권)

- 연속 7일권: 어른(일반)은 110,000원, 청소년(만 29세 이하)은 70,000원입니다. 좌석 지정은 KTX는 1일 1회, 총 2회, 일반열차는 1일 2회입니다.

- 선택 3일권: 어른(일반)은 100,000원, 청소년(만 29세 이하)은 60,000원입니다. 좌석 지정은 KTX는 1일 1회, 총 2회, 일반열차는 1일 2회입니다. 유효 기간은 7일입니다.

출처: 코레일 홈페이지

3. 이용열차 및 좌석지정

KTX와 일반열차의 좌석을 무료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. 단, 해당 패스의 좌석 지정은 별도의 공석 범위 내에서 이루어지므로, 일반 좌석이 남아있더라도 별도 패스 좌석 매진 시 이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 입석(자유석) 이용 시에는 반드시 이용권을 발권해야 합니다.

 

4. 구매처(코레일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)

티켓은 코레일톡 앱 또는 역 창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. 주말에는 예매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참고해야 합니다. 방문 역에 따라 제휴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. 단, 혜택 역이 미지정된 경우,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 

5. 주의사항

  •  패스에 표기된 기명인만 사용 가능하며, 타인에게 양도는 절대 불가능합니다.
  • 열차 탑승 시 패스 티켓과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.
  • 종이 승차권은 분실 시 재발매되지 않습니다.
  • 내일로 반환은 이용 시작일 1일 전까지만 가능하며, 사용 당일(00시 기준)부터는 절대 불가능합니다. 단, 구매 후 10분 이내에는 당일이라도 수수료 없이 반환 가능합니다.
  • 캡처한 내일로 패스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 

내일로 티켓 예매하는 방법

티켓 구매는 원하는 기간 내에 결제한 후에, 가는 날짜와 시간, 그리고 좌석을 지정하는 시스템입니다.

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면 쉽게 예매할 수 있습니다.

Play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코레일 톡 앱을 설치합니다.

설치한 앱을 실행 후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진행합니다. (카카오톡, 네이버 간편 로그인 가능)

하단 세 번째에 있는 "관광상품"을 클릭 후, "내일로 두 번째 이야기"를 클릭합니다.

안내문을 읽고 "네"를 클릭한 다음 원하는 날짜로 진행합니다. 단, 가는 날짜 7일 전에 예매 창이 열리므로 참고해야 합니다.

 

코레일 기차티켓 할인 유형

코레일 기차티켓은 다양한 할인 유형이 있어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.

할인은 최소 10%에서 최대 40%까지 가능하며, 티켓은 코레일 홈페이지나 앱에서 확인 및 구매할 수 있습니다.

 

이상으로 내일로 예매 및 사용 방법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.

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서는 이 정보를 참고하여 편리하고 경제적인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.

 

철도 이용은 특히 명절에 많이 하실텐데요.

곧 앞둔 명절에 도움이 될 만한 명절 인사 글도 함께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.

 

2023.09.18 - [분류 전체보기] - 추석 명절 인사말 추천 모음 2023

 

추석 명절 인사말 추천 모음 2023

추석의 의미와 덕담의 중요성 추석은 가을의 한가운데 달, 즉 음력 팔월 보름을 말합니다. 이는 가족들이 모여 함께하는 시간으로, 서로에게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중요한 기간입니다.

amima.tistory.com

 

반응형

댓글